값비싼 실수를 방지하기 위한 보트 유지 관리 방법
광고 보트를 동계화하는 것은 보트 관리의 101입니다. 봄이 되면 보트의 동계화를 해제하고, 청소하고, 호수에서 보트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러나 보트를 동계화하고, 보트를 청소하고, 다음 시즌을 위해 보트를 준비하는 것은 보트 유지 관리의 시작일 뿐입니다. 보트가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무언가가 고장나거나 작동이 중단되면 불쾌한 깨달음을 얻게 될 것입니다. 보트의 수명을 늘리는 몇 가지 유지 관리 팁을 소개합니다 문보트.
보트 엔진 유지 관리
물 위에 있을 때 보트 엔진이 고장나는 것만큼 짜증나고 당혹스러운 일은 거의 없습니다. 결국 꼬리를 다리 사이에 끼고 마리나로 견인됩니다. 이러한 엔진 고장은 약간의 유지 관리만 해도 예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기본 사항부터 시작하고 싶을 것입니다. 오일을 점검하세요. 오일 수준이 낮거나 오일이 전혀 없다면 조만간 심각한 문제가 생길 것입니다. 엔진에 필요한 오일 양을 모르는 경우 특정 모델과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에 대해 온라인에서 조사하세요. 예를 들어 Mercruiser 5.0 오일 용량 차트를 찾아 엔진에 필요한 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끔씩 엔진에 오일을 보충하세요. 이렇게 하면 엔진이 더 강하고 오래 작동합니다.
50~100마일 주행 시 오일을 교체해야 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사용할 오일 종류와 교체 빈도에 대한 서면 지침을 참조하세요. 최신 보트 모터는 오일을 쉽고 빠르게 교체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오일 교환을 하는 동안 연료 누출이나 오일 누출을 살펴보세요. 무언가 의심스럽고 수리가 필요한지 모르겠다면 제조업체나 엔진 수리 전문가에게 추천을 받으세요.
엔진의 모든 움직이는 부분은 부식 방지 윤활제로 윤활해야 합니다. 모든 라인과 호스를 살펴보세요. 마모나 파손이 없는지 면밀히 검사하세요. 클램프와 연료 라인에 특별히 주의하여 부식을 방지하세요.
소품을 유지 관리하세요
낚시를 하러 갔다가 그만두기로 마음먹고 닻을 올리고 엔진을 시동하고 스로틀을 밟았는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물 표면 아래를 내려다볼 때까지 프로펠러 구동 장치가 물 깊은 곳으로 떨어졌다는 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얕은 물에서 프로펠러를 잃어버리는 것은 실망스러운 일입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마리나로 견인하여 값비싼 수리를 해야 합니다. 프로펠러 너트와 코터 핀이 제조업체의 사양을 충족하도록 고정되어 있는지 확인하면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깊은 물에서 프로펠러를 잃어버리는 것은 값비싼 실수가 될 수 있습니다.
프로펠러 유지관리는 또한 블레이드의 상태를 점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흠집이 나거나 손상된 블레이드는 가야 할 곳으로 가는 능력을 방해합니다. 바닥의 바위나 단단한 물체에 부딪히면 프로펠러 샤프트와 기타 내부 구성품이 심각하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