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취 치료 – 구강 위생

March 30, 2025 by No Comments

광고 구취는 항상 당신이 사람과 데이트하고 싶지 않게 만드는 5가지 요인 중 하나였습니다. 당신이 아무리 섹시하더라도, 입에서 나오는 첫 단어에 심장이 멎을 듯한 악취가 동반된다면 그 심장이 당신을 위해 뛰고 싶어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당신은 구취 때문에 거절당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입냄새제거.

사람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구취를 느낄 수 있는데, 가장 흔한 이유는 타액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일어났을 때 입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는 것을 느낀 적이 있나요? 아니면 오랫동안 입을 다물고 있었을 때, 심지어 배가 고프고 목마르더라도요? 이 구취는 모두 입에서 타액이 감소한 결과입니다. 입이 타액을 생성할 만큼 활동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타액이 부족하면 구취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타액에는 구취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세척 성분이 있습니다. 타액이 충분하지 않으면 박테리아가 자라고 쉽게 퍼집니다. 다행히도 이런 종류의 구취는 아침에 양치질을 하거나 무설탕 껌을 사용하면 고칠 수 있습니다.

구취와 구강 위생

구취는 종종 입 속, 치아, 특히 혀에 있는 박테리아로 인해 발생합니다. 다행히도 구강 위생을 잘 유지하면 이런 종류의 구취를 없앨 수 있습니다.

이를 닦으세요

매일, 하루에 두 번 양치질하는 것은 구강 위생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하고 양치할 때 불소 치약을 사용하십시오. 매번 최소 2분 동안 양치질을 하고 3개월마다 또는 독감에 걸린 후에는 칫솔을 교체하십시오.

구강청결제를 사용하세요

구강 세척제도 구취를 없애는 데 좋지만 양치질을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일부 구강 세척제에는 박테리아를 씻어내고 입안의 가벼운 감염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살균제가 들어 있습니다. 치과 의사와 상담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구강 세척제를 선택하세요.

정기적으로 치실질을 하세요

치실 사용은 양치질만큼 중요합니다. 치실은 칫솔로는 닿지 않는 곳까지 닿습니다. 양치질 전에 치아 사이를 치실질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치실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치은염과 치주염과 같은 잇몸 질환에 더 취약합니다.

무엇을 먹는지 조심하세요

입에 들어가는 것을 추적하고 입 속 박테리아를 키울 뿐만 아니라 치아를 침식시키는 설탕이 많은 전분과 산성 과일을 조심하세요. 대안으로, 식사 후 양치질을 할 수 없다면 설탕이 없는 껌을 씹어 입 속의 타액 흐름을 증가시켜 박테리아가 치아에 붙는 것을 방지하세요. 금연하는 것도 좋습니다.

물을 마시다

물을 마시는 것은 건강에 여러 가지 이점이 있지만, 박테리아를 죽이는 타액을 생성하기 위해 입을 보습하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식사 후 물로 입을 헹구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