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의 비즈니스 생태계의 수년간의 진화

April 29, 2025 by No Comments

광고 석유 중심 경제로 인기를 끌었던 두바이는 이제 다른 모든 분야에서 큰돈을 벌어들이는 경제로 성장했습니다. 셰이크 라시드의 리더십 아래 두바이는 최고의 비즈니스 허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024년 두바이 경제 규모는 3,394억 디르함을 돌파했으며, 이 중 70% 이상이 비석유 부문에서 창출되었습니다. 이는 비록 작은 나라이지만 기업가들을 위한 큰돈이 기다리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더포인트 플리핑.

두바이는 여러 차례 정체성 변화를 겪었습니다. 오늘은 두바이의 비즈니스 생태계가 정체성에서 정체성으로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네, 다룰 내용이 많으니 별도로 글을 작성해야 할 것 같습니다.

셰이크 라시드의 지도 아래 두바이의 부상
최고의 비즈니스 허브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싱가포르, 뉴질랜드, 노르웨이, 스웨덴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랍에미리트(UAE), 특히 두바이는 여전히 상위 5위 안에 들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20세기 초까지 두바이 경제가 어업과 진주 채취에 의존했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1930년대 두바이는 진주 산업으로 명성을 떨쳤지만, 경기 침체로 이러한 산업은 막을 내렸습니다.

1966년에 석유 매장량이 발견되었지만, 두바이는 아부다비 등 다른 걸프 국가들에 비해 전체 매장량에서 극히 일부에 불과했습니다. 그 후 셰이크 라시드 빈 사이드 알막툼이 등장했습니다.

셰이크는 경제 운영을 석유에 의존하는 것이 지속 가능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두바이는 아부다비에 있는 석유 매장량의 극히 일부를 보유하고 있었고, 이는 방심해서는 안 된다는 신호였습니다. 석유 매장량이 고갈되는 날, 경제는 곤두박질칠 것이기 때문입니다.

셰이크 라시드는 경제 다각화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사업 설립 및 확장을 위한 최적의 장소를 마련했습니다.

그는 다음을 포함하는 인프라 구축에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도로,
공항,
철도,
운송 항구,
교량 및 터널
인프라 구축은 건물의 기초가 되는 만큼 중요합니다. 기초가 튼튼하지 않으면 어떤 건물도 오랫동안 우뚝 설 수 없습니다. 이러한 기반 시설 덕분에 다른 부문들도 큰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