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결핍의 알려진 증상

November 1, 2023 by No Comments

광고 비타민은 우리 생활에 소량으로 필요한 유기화합물이다. 우리는 천연 식품에서 극소량을 찾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은 지용성일 수도 있고 수용성일 수도 있습니다. 지용성 비타민(비타민 A, D, E, K)은 수용성 비타민(비타민 B, C)보다 몸에 더 편안하게 보관됩니다 감귤.

우리는 다양한 소스를 통해 13종의 비타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상당한 수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비타민이 부족하면 우리 몸에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키고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은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 몸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이것들은:

수용성 비타민

비타민 B1/티아민 –
출처: 이는 통곡물 빵과 시리얼, 견과류, 콩과 식물, 쇠고기, 간, 돼지고기, 오렌지 등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기능: 티아민은 신경 기능, 뇌, 근육, 심장, 위장 및 내장을 돕습니다.

부족:

티아민 결핍은 일반적으로 각기병과 체중 감소로 이어져 종종 거식증을 유발합니다. 단기기억상실 등 정신적인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근육 약화 및 심혈관 증상을 포함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비타민 B2/리보플라빈 –
출처: 리보플라빈은 내장육, 녹색 채소, 강화 시리얼, 곡물 제품 등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기능: 비타민 B2 섭취는 정상적인 시력과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므로 중요합니다.

부족:

리보플라빈 결핍으로 인해 발생하는 가장 흔한 문제 중 하나는 구순염(입가의 균열)입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건조한 피부, 구강 궤양, 인후통, 빈혈, 점막에 체액 축적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 B3/ 니아신 –
출처: 니아신의 가장 좋은 공급원에는 연어, 칠면조, 참치, 땅콩 버터, 버섯, 잎채소 등의 야채가 포함됩니다.

기능: 이 비타민 유형은 신경계, 소화기 계통 및 피부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결핍: 피로, 우울증, 기억 상실, 피부 발진, 두통, 변비 및 설사와 같은 문제를 피하기 위해서는 니아신을 적절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엽산 –
출처: 오렌지 주스, 콩과 식물, 녹색 잎채소 등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기능: DNA와 새로운 세포, 특히 적혈구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므로 매우 필요합니다.

결핍: 펠라그라라고 불리는 심각한 결핍은 피부 문제, 소화기 및 신경계 관련 증상, 우울증, 무관심, 기억 상실, 방향 감각 상실과 같은 심리적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