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에 성관계를 갖는 것이 안전할까요?
임신 중 부부가 가장 걱정하는 것은 대개 성생활입니다. 그들은 아기의 안전이나 발생할 수 있는 부상에 대해 걱정합니다. 임신 후반의 불편함 외에도, 그들의 걱정은 성관계나 오르가즘이 자궁의 수축과 이완으로 인해 유산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의학적 진실은 정상적인 건강한 임신의 경우, 의사가 반대의 조언을 하지 않는 한 부부가 성관계를 가질 수 없는 이유가 없다는 것입니다. 부부는 물이 터질 때까지 정기적으로 사랑을 나눌 수 있습니다 콘돔.
성관계는 유산을 일으키지 않으며 분만을 유도하지도 않습니다.
아기가 태어날 준비가 되기 전에 성관계를 하면 분만이 올 수 있다는 신화는 사실이 아닙니다. 신체가 분만을 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성관계를 해도 조산이 오지 않으며, 임신 후반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남성의 기관이 아기의 머리를 때릴 수 있다는 우려는 신화에 불과합니다. 아기는 충분히 안전한 거리에 놓여 있기 때문입니다. 아기가 오르가즘 후 약간 움직인다면, 그것은 아기가 심장의 두근거림에 반응하거나 흔들리는 움직임을 즐기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뿐입니다. 그는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전혀 알지 못할 것입니다. 아기는 살과 충격 흡수 장치 역할을 하는 양수에 잘 덮여 있습니다.
성관계로 인해 감염이 생길 수 있나요?
자궁경부를 봉하는 두꺼운 점액 플러그는 자궁과 양막을 외부 세계로부터 잘 보호하고 단열시키며 아기를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남성 파트너가 성병에 걸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섹스를 피해야 할 때
성관계를 삼가하거나 성관계를 가질 때 조심해야 하는 특정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한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 근거합니다.
임신 초기에 질 출혈이나 얼룩이 있는 경우, 또는 조산의 병력이 있는 경우, 조산의 징후. 유산의 병력이 있는 경우, 의사는 14주까지 성관계를 하지 말라고 조언할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가 무능하거나 자궁경부가 약했던 병력이 있거나, 태반이 낮은 위치에 있거나, 전치태반이 있는 경우, 의사는 임신 기간 동안 성관계를 갖지 않는 것이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질감염이나 생식기 헤르페스의 경우 성관계가 금지될 수 있습니다.
제한이 있는 경우, 이는 파트너와 공유되어야 하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을 고안해야 합니다. 침투가 허용되지 않는 상황에서는 클라이맥스에 도달하기 위해 상호 자위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섹스는 괜찮지만 오르가즘은 금지라면 클라이맥스에 도달하기 전에 멈출 수 있습니다. 그런 모든 활동이 완전히 금지된다면 껴안기, 쓰다듬기, 목을 조르기 등을 시도해 보세요.
임신 중 성적 충동
성욕은 호르몬 때문에 임신 중에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관계나 정신 상태의 문제가 성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임신이 진행됨에 따라 체중 증가, 허리 통증 및 기타 증상이 시작되면서 성욕이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외모와 남편에게 성적 만족을 줄 수 있는 능력에 대해 걱정합니다.
1학기는 불안과 근심이 가득한 기간인 반면, 3학기에는 신체적 변화와 배가 커져 섹스가 불편하고 힘들어집니다. 하지만 2학기에는 여성의 성적 욕망이 증가하며 이를 “허니문 기간”이라고 부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