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라- 비트의 악기

February 10, 2025 by No Comments

광고 타블라는 아름다운 비트를 만들어내는 악기로, 음악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조차도 음악의 모든 비트를 즐기지 못할 것입니다. 테이블은 배럴 헤드가 있는 싱글 헤드 드럼 쌍입니다. 테이블은 일반적으로 하모니움과 함께 연주됩니다. 이 두 악기의 조합은 편안한 클래식 음악을 만들어냅니다. 타블라에는 두 개의 드럼이 있는데 하나는 바얀이고 다른 하나는 다얀입니다 떡샾.

타블라는 일반적으로 로즈우드나 티크로 만들어집니다. 반 깊이까지 움푹 들어간 곳에 만들어집니다. 특정 음을 조율하여 멜로디한 소리가 납니다. 소리가 나고 피치와 주파수가 조정되지만 다얀과 바얀은 다른 소리를 냅니다. 타블라의 기본 스트로크는 타, 딘, 툰, 다, 가, 나입니다. 이러한 스트로크는 다야와 바야에서 동시에 수행되어 멜로디한 소리를 냅니다.

다야 타블라

다야 타블라는 나무나 황동으로 만든 속이 빈 드럼입니다. 타블라는 끈과 고리로 엮여 있고, 측면에는 나무 막대가 있습니다. 작은 망치로 나무 막대를 조정하면 미세 조정이 이루어져 높은 음조가 만들어집니다. 테이블을 사고 싶다면 나무 막대를 두드리기 위해 특별히 만든 작은 망치를 함께 사야 합니다. 다야 드럼은 원통형이며 하단 받침대 바로 위에 볼록한 부분이 있습니다.

바야 타블라

바야 타블라는 일반적으로 나무로 만들어집니다. 내부는 비어 있습니다. 바야 타블라의 모양은 중앙이 튀어나와 있고 윗면은 잘려 있고 아랫면은 원뿔 모양입니다. 타블라는 면 천으로 만든 침대가 있으며 그 위에 올려놓습니다. 바야 테이블 또는 “바히나”로 더 잘 알려진 것은 오른손으로 연주합니다. 테이블의 일반적인 높이는 25cm이고 너비는 약 15cm입니다. 왼쪽 타블라는 더 깊은 저음 톤을 생성합니다. 바야 테이블은 다야 테이블에 비해 더 큰 톤을 냅니다.

토로이드

타블라는 테이블의 빈 침대를 만들기 위해 말아 올린 천으로 만든 소재 위에 올려져 있습니다. 테이블의 아랫면은 놓을 지지대가 필요합니다. 토로도일은 chhutta라고도 하며 타블라를 지지해줍니다. 테이블은 구형 빈 침대에서 연주자의 편안함에 따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토로도일은 도넛처럼 보이며 타블라를 놓을 공간을 제공합니다.

음악 튜닝

타블라의 악보는 20세기까지 쓰여지지 않았습니다. 지시, 전달 및 이해는 일반적으로 구루에 의해 시크샤에게 전달됩니다. 악보는 일반적으로 구두로 전해지며, 몇몇 구루만이 서면 악보를 만들었습니다. 테이블에는 몇 가지 타알이 있기 때문에 서면 악보는 없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타알은 트리탈과 틴탈입니다. 다른 타알은 다드라, 루팍, 줌라, 케헤르와 등입니다. 악보의 완벽한 융합은 영혼을 관통하는 멜로디를 만들어내고 우리를 이 리드미컬한 사운드의 비트와 함께 춤추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