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0에서 미국의 경제적 이중성이 재판을 받는가?
광고 그래서 베르난케는 실제로 행동을 취했고, 점점 더 유치해지는 “시장”의 격노에 굴복하여 경제 회복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6,000억 달러에 달하는 신규 자금을 제공했습니다. 미국에서 나오는 개선된 데이터를 보면 실제로는 필요하지 않은 경기 회복이었습니다 중국수입대행.
투자 관리자 “Interactive-Trade.com”의 선임 분석가에 따르면, 전 세계 증권 거래소가 미국의 긍정적인 경제 수치에 부정적으로 반응한 이유가 바로 이것이었습니다. “그들은 데이터가 너무 고무적이라면, 그들이 싸고 풍부한 허튼돈을 얻을 수 없을까 봐 두려워했고, 상상의 여지 없이 과대평가된 주식에 모은 모든 포지션이 파괴될까 봐 두려워했습니다.” 분석가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정책 입안자와 미국 정치인에게 가해진 국제적 비판은 결코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이 고전적인 “우리가 하는 대로 하지 말고, 우리가 하는 대로 하라”는 태도로 인식한 것에 대해 말입니다. 왜 그런지 알 수 없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미국 재무부 장관인 팀 가이트너가 중국, 브라질 및 기타 신흥 경제 강국에 통화 조작을 통한 무역적 이점을 추구하는 것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피해야 한다고 말하는 반면,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은 지난 2~3개월 동안 QE2라는 당근을 글로벌 투자 커뮤니티의 코 앞에 흔들어 놓았습니다.
“Interactive-Trade.com”은 Geithner 씨가 이번 주 서울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담에 많은 시간을 보낼 것으로 예상하며, Fed의 조치가 한때 강력했던 달러의 가치를 떨어뜨리려는 의도가 있었으며, 그 진짜 목적은 태국에서 페루에 이르기까지 세계 최대 소비국에서 경제를 부양하여 수출품을 팔 곳이 생기도록 돕는 것이었지만, 판매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발표 이틀 후 노동부가 비농업 고용 보고서를 발표하면서 미국 경제가 10월에 151,000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했다고 밝혔는데, 합의된 수치는 60,000개에 불과했습니다. 게다가 그 일자리는 공공 부문에서 만들어낸 것이 아니라 민간 기업에서 창출한 것이었습니다. 바로 정책 입안자들이 원하는 바입니다. 따라서 QE2의 동기에 의문을 제기해야 합니다. “우리가 보기에 그 동기는 달러를 약화시켜 미국 수출품을 다른 나라의 소비자에게 더 매력적으로 만들고 외국 수입품을 미국 소비자에게 덜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과 전적으로 관련이 있습니다.”라고 “Interactive-Trade.com” 분석가는 말했습니다.
문제는 그렇게 함으로써 미국은 미 재무부와 기관 채권의 가장 큰 매수자이자 보유자인 아주 큰 발가락을 밟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